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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주 변경(분리)방법 간편하게 따라하기


이사나 분가를 해야할때 보통은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주민등록정정신고를 통해 세대주 변경이나 분리가 가능하지만, 주민센터 방문없이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이용방법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주 변경이나 분리민원을 위해 정부24 통합사이트로 접속해 구 민원24사이트로 접속해주면 각종민원을 검색할수있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검색란에 '주민등록정정'을 검색해줍니다.




주민등록정정과 관련한 민원이 검색되는데요, 그중에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메뉴에서 신청을 클릭해 다음으로 이동해줍니다.




인터넷과 직접방문변경이 가능하고, 인터넷 발급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주민센터 방문시는 본인또는 대리인도 신청가능하지만 온라인신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민원신청시 여러민원을 한번에 결제하고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고, 그외 건별처리시에는 비회원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정정구분에서 세대주변경이나 합가, 분가등의 필요민원을 선택하고, 필수입력정보를 입력해주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면 모든 민원신청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민원24사이트에 메인화면에서 각종민원중 '세대주확인'메뉴가 있으니, 변경이나 분리,합가등의 주민등록 정정에관련한 민원신청을 하셨다면 여기서 결과 확인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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